본문 바로가기
조종사:We Are Pilots/계기항행절차

BRAKING ACTION

by Maverick 2020. 11. 17.
반응형

BRAKING ACTION (GOOD, FAIR, POOR, NIL) 

- 조종사에게 조종사가 예측할 수 있는 BRAKE의 정도/질로 제공되는 공항 이동지역의 상태 보고

 

* AIM - Brake Action 보고 및 조언
관제사가 “poor" 또는 "nil " 포함한 활주로 제동 효과 보고를 받았을 때 또는 가상조건이 활주로 제동 상태를 급격히 변화시키거나 악화 시킬 수 있는 기상 조건일 때 ATIS방송에“BRAKING ACTION ADVISORIES ARE IN EFFECT" 문구를 포함한다.

 

* The tires no longer contribute to directional control and braking action is nil.

* Measured Coefficient/Estimated Braking Action ( ICAO ANNEX 14 - 6)

 


항공교통관제절차 제동 상태 (Braking Action)
가. 활주로 제동상태의 강도는 “GOOD”, “FAIR(또는 MEDIUM)", “POOR”, “NIL” 또는 이들 단어의 복합어로 표현한다. "Runway Two Seven, Mu Forty-Two, Forty-One, Twenty-Eight At 1018Zulu, ICE." (* First/Last/Half Of The Runway)

 

* Braking Action은 측정 장비에 의한 수치를 우선적으로 적용한다. 단, 현 기상 또는 활주로 상태를 반영하는 Braking Action 측정치가 없을 경우 PIREP을 적용한다.

반응형

'조종사:We Are Pilots > 계기항행절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CLOUD OF OPERATIONAL SIGNIFICANCE  (0) 2020.12.05
CHANGE OVER POINT (COP)  (0) 2020.12.04
CEILING  (0) 2020.12.04
CATCH POINT / PITCH POINT / Q-route / T-route  (0) 2020.12.04
AUTOMATED SURFACE OBSERVATION SYSTEM (ASOS)  (0) 2020.11.16
AUTOMATIC DEPENDENT SURVEILLANCE (ADS)  (0) 2020.11.16
AREA NAVIGATION / RNAV  (0) 2020.11.14
APPROACH BAN  (0) 2020.11.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