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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itot-Static System
Blockage of the pitot tube : airspeed 영향
Clogged static system : airspeed, altimeter, VSI 영향
1. Pitot tube 막히고, Drain hole은 정상
: 속도계 - 0 (동압과 정압 차 같음), 지상 서서히 zero 지시
2. Pitot tube, Drain hole 둘 다 막힌 경우
: 속도계는 변화 없이 고정, 정압계통이 정상 이면 속도는 고도계와 같음 (고도증가 시 속도증가, 고도감소 시 속도감소)
* Blocked Static System
정압계통 막히고 pitot-tube 작동하면
1) 속도는 작동하나 부정확 - static 막힌 고도 보다 높은 고도 비행 시 실제 속도보다 적고, 낮은 고도 비행 시 실제속도 보다 빠름
2) Altimeter - freeze
3) VSI 一 zero
* 예비 정압구가 있는 경우 외부정압 보다 내부정압이 낮기 때문에 속도, 고도는 약간 높게 지시, VSI 순간적 상승 지시
(Venturi Effect)
* 예비 정압구가 없는 경우는? => VSI(VVI) 유리창 제거. 단, VVI 믿을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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