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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종사:We Are Pilots/계기항행절차

Speed Adjustment : 속도 조절

by Maverick 2020. 1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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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공교통관제절차 제 7 절 속도 조절 (Speed Adjustment)

- 적용 (Application)

 

나. 다음 항공기에게는 속도 조절을 지시해서는 안된다.
(1) 조종사 동의를 받지 않은 FL390 이상의 항공기
(2) 발간된 고고도 계기접근절차를 따라 접근하는 항공기
(3) 체공 장주에 있는 항공기
(4) 최종접근 진로상의 최종 접근픽스나 또는 활주로로부터 5마일 되는 지점 중에서 활주로에 더 가까운 지점 내에 있는 항공기

 

라. 접근허가는 이전에 배정된 모든 속도조절을 취소한다. 속도 조절에 대한 재언급이 없는 한, 조종사는 접근을 완료하기 위해 스스로 속도조절을 하게 된다.

 

마. 10노트(KTS) 단위의 지시대기속도(IAS)를 발부하여야 한다.
FL 240 이상에서 마하 속도 (Mach Meter : 예를 든다면 0.69, 0.70, 0.71 등)로 비행하는 터보 제트항공기에 대해서는 마하 0.01 간격으로 지시할 수 있다.

 

주기 1 : 속도조절 지시를 실행하는 조종사는 지시한 속도에서 ±10knots 또는 M0.02 이내의 속도를 유지하여야 한다.
주기 3 : 최종접근과 중간 접근로 상에 있는 항공기에는 ±20KT(±40KM/H) 이하로 적은 범위의 속도조절만 요구할 수 있다.


* AIM Speed Adjustments

 

나. ATC는 지시대기속도(IAS)에 의거하여 10knots 증가마다 knots로 비행속도 조절을 표시하되, FL240 고도 이상의 경우에는 M0.01 증가마다 마하로 표시한다. 마하의 사용은 마하미터가 있는 터보제트 항공기에 한해 사용한다.

 

다 . 속도조절에 순응하는 조종사는 10knots 안 팎에서 또는  M0.02 내에서 속도를 유지해야한다.

 

라. 조종사의 동의가 없는 한 ATC의 속도조절지시는 다음과 같은 최소속도에 의거 한다.
(1) FL280와 10,000피트 사이의 고도에서 비행하는 항공기에게는 250knots 이상의 속도, 또는 동등한 마하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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