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S CATEGORIES / AIM ILS MINIMUMS
ILS CATEGORIES (ICAO)
a. ILS CAT I - DH가 200FT(60M)이상, 시정이 2400FT (800M) 이상, RVR이 1800FT(550M) 이상일 때 접근을 허용하는 ILS 접근절차
b. ILS 범주 II (특별 인가 요구됨) - DH 200FT(60M)보다 낮고 100FT(30M) 이상이고, 항공기 등급 A, B, C (D는 Auto landing)에 대해서는 RVR이 1000FT(300M) 이상일 때, Auto landing이 아닌 항공기 등급 D는 350m(1200ft) 이상일 때 접근이 허용되는 ILS 접근절차
c. ILS 범주 III (특별 인가 요구됨)
1. III A - DH가 100FT(30M)보다 낮거나 또는 DH가 없고 RVR이 574FT(175M) 이상일 때 접근이 허용되는 ILS 접근 절차
2. III B - DH가 50FT(15M)보다 낮거나 또는 DH가 없고, RVR이 574FT(175M)보다 적고 150FT(50M) 이상 일 때 접근이 허용되는 ILS 접근절차
3. III C - DH와 RVR 제한이 없이 허용되는 ILS 접근절차
d. 어떤 지역에서는 ILS 범주 I 접근을 위해 특별 인가를 요구한다. 이러한 지역에서 ILS 접근의 추가적인 범주는 특별한 인가조건 없이 이용 가능하다. 이러한 ILS 접근은 DH 200FT, RVR 2600FT보다 최소한 높아야 한다. 이 지역들을 위해 접근 챠트는 챠트 머리부분이나 최저치 박스 내에 주석을 붙이고 있다.
AIM ILS MINIMUMS
1. 모든 지상 장비와 탑재장비가 정상작동하고 있을 때, 인가된 ILS의 최저치는 다음과 같다.
(a) Category I - DH 200피트 및 RVR 2,400피트(접지대와 중앙선등이 있으면 RVR 1,800) 또는 (Autopilot 또는 FD 또는 HUD 상태에서, RVR 1,800 feet);
(b) 표준보다 더 낮은 Category I - DH 150피트 및 RVR 1,400피트, DH까지 HUD 및 특별 권한 부여;
(c) Category II - DH 100피트 및 RVR 1,200피트(Aautoland 또는 touchdown까지 HUD 및 권한 부여에 대한 주석 이 있을 시, RVR 1,000 feet);
(d) Category II Reduced Lighting. DH 100피트 및 RVR 1,200 피트 Aautoland 또는 touchdown까지 HUD 및 권한부여에 대한 주석, (touchdown zone, centerline lighting 및 ALSF-2는 요구되지 않음);
(e) Category IIIa - No DH 또는 100피트 미만의 DH 및 700피트보다 낮지 않은 RVR
(f) Category IIIb - No DH 또는 50피트 미만의 DH 및 150피트 ~ 700피트 RVR
(g) Category IIIc - No DH 및 RVR 제한 없음
NOTE : CATEGORY II와 III를 위해서는 특별한 인가와 장비가 요구된다.
* ICAO Doc 8168 ILS CAT I 에서 DH 200FT, RVR 2600FT보다 높아야 하는 경우는
- 최대 중량으로 엔진 고장으로 실패접근 시 2.5% 상승률을 유지하지 못할 경우, 특별 절차 (Special Procedure) 필요 - (예) 김포 ILS DME RWY 32R
- Offset LocaHzer (5도 이내, * FAR TERPS 3도)를 이용한 ILS CAT I 절차 이외 ILS GHde Slope Angle이 깊은 경우, MM-Out된 경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