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craft-based Augmentation System (ABAS)
Aircraft-based Augmentation System (ABAS)
- ABAS의 한 형태는 RAIM (Receiver Autonomous Integrity Monitoring)이라 불리며 이는 적절한 기하형태로 보이는 네 개 이상의 위성이 있다면 사용 가능하다. 5개의 위성이 보인다면 다섯 개의 독립적인 위치가 계산된다. 이것들이 일치하지 않으면 한 개 또는 그 이상의 위성들이 부정확한 정보를 보내는 것이다. 만약 6개 또는 그 이상의 위성이 보이면 좀 더 독립적인 위치들이 계산되어지고 Receiver는 하나의 잘못된 위성을 식별하여 그것을 위치 결정 계산으로부터 제외할 것이다. 이를 Fault Exclusion이라 부른다. 이 정보에 기초하여 조종사는 사용 가능한 Performance의 수준을 결정하고 요구되는 Operation을 수정한다.
- RAIM 은 모든 시간동안 지구전체적으로 100% 가용한 것은 아니다. RAIM의 가용 Receiver Mask Angle, Phase of Flight, On-board System Augmentation, Satellite Outage, Geographic Position과 같은 Parameter들에 의해 결정된다.
Ground-based Augmentation (GBAS/LAAS) (FAA)
- Ground-based Augmentation을 위해서는 GNSS Monitor가 공항이나 인근에 위치하여야 한다. 지상에 설치된 송신기를 통하여 Signal 이 30NM 이내의 항공기로 보내진다. 이 Signal은 Satellite Integrity 정보와 함께 지역적으로 위치의 정확도를 증대시키기 위한 수정을 해준다.
- 현재 절차가 개발 중이며 Ground-based Augmentation은 궁극적으로 CAT III 정밀접근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Satellite-based Augmentation (SBAS/WAAS) (FAA)
- 보다 넓은 지역으로 Augmentation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위성을 사용하여 Augmentation 정보를 제공한다. INMARSAT (USA), EGNOS (European Geostationary Navigation Overlay Service-EUROPE), MTSAT (Multi-Functional Transport Satellite-JAP AN) 등이 있다.
- 현재 미국 NAS (National Airspace System) 적용 지역에서 사용 중이며 인가된 장비가 필요하다.
- CAT I 정밀 접근까지 지원할 예정이다.